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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 영【經營】

무쏘 변속충격 강도 및 발생빈도 줄이는 방법

by 禱憲 2007. 12.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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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쏘 변속충격 강도 및 발생빈도 줄이는 방법



기온이 떨어지면서 바야흐로 무쏘 변속충격의 계절로 접어들었습니다.

지난 수년간 무쏘를 운행하면서 나름 느낀 점이 있다면 기온이 떨어지면 떨어질수록 변속충격은 더욱 악화된다는 것입니다.

아침 출근길 느닷없이 뒤에서 누가 들이박는 듯한 변속충격은 아마도 다른 차종의 차주분들은 모르시겠죠? ^^;


그러나 변속충격을 감쇄시킬 수 있는 방법은 생각보다 그리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아침 냉간 시 첫 시동이나 또는 차량운행을 하였더라도 시동을 끊지 장시간 경과하여 냉간상태가 되었을 경우에 항상 엔진과 미션을 예열하고 출발하는 운전자의 습관이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차량 시동을 걸고 약2~3분간 무조건 엔진을 충분히 예열해주되 미션 오일이 잘 순환할 수 있도록 브레이크를 밟은 상태에서 기어를 R(5초), D(5초),3(5초),2(5초),1(5초) 순으로 변환하고 다시 역순으로 변환하는 것을 엔진 예열하는 2~3분 동안 반복하여 실시해 주고 출발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하면 각 기어단 별로 오일이 충분히 공급되고 오일이 부드럽게 예열되어 그동안 변속충격 시 느꼈던 강도에 비해 한층 감쇄되거나 충격빈도가 적어진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위와 같은 운전습관은 보통 수십만 킬로미터를 운행하는 택시 운전 기사분들이 미션을 보호하고 잔고장을 예방하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이라고 하며, 저 또한 엔진과 미션의 예열습관을 통해 정신건강과 뒷목의 뻐근함을 줄여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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